BIDV 은행, 무장강도 침입...현금 탈취 후 도주

Nhai 기자 승인 2020.07.28 23:15 의견 0
△ CCTV속 두 명의 은행 강도/사진=베트남 공안부


BIDV은행 응옥카잉(Ngoc Khanh) 지점에 무장강도가 침입해 현금을 탈취한 뒤 도주한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발생 직후 지점은 영업을 중단했다. 

​지난 27일 오전 10시 하노이시 동다(Dong Da)구 휭 툭 캉 (Huynh Thuc Khang)거리 27번지에 위치한 BIDV 은행 응옥카잉(Ngoc Khanh) 지점에 2명의 남자가 손님인 척 은행으로 들어온 다음 갑자기 총 같은 물건을 꺼내 은행직원들을 위협하고 돈을 탈취한 후 은행 앞에 있는 ATM기기에서 돈을 인출하고 있는 사람의 오토바이를 강탈해 도주했다.

하노이시 동다(Dong Da)구 경찰서 형사계 관계자는 “이렇게 대담한 은행 강도 사건을 일으킨 용의자를 조사하고 수배”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건을 목격한 한 시민은 “은행의 보안 요원이  소리치면서 쫓았고 주변 사람들은 당황해 따라잡지 못했다"면서 "두 용의자는 은행에서 나와서도 계속 총을 들고 주변을 위협했기 때문에 아무도 감히 접근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사건 발생직후 해당 은행 지점은 관할 경찰서에 신속히 신고하며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지켰다. 피해금액은 수억동에 이른다고 전해졌다.

현재 BIDV 은행과 관할 경찰서는 두 범인을 체포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고, 해당 은행 지점은 영업 활동을 재개했다.

저작권자 ⓒ Miraica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